728x90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것 중 하나가 보청기 입니다. 나이 들면서 점점 신체기능이 저하되어 귀가 잘 안들리게 되면 보청기를 착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국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에 관해 하단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보청기 가격이 아주 낮지는 않기 때문에 경제활동이 활발하지 못한 노인들은 사실 구매하기 부담이 크게 되는 제품 입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 나온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사업을 잘 활용 하시면 부담 없이 보청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령이 높은 사람들이 많으며 노인성 난청이라고도 합니다. 점점 청력을 상실해 가는 것을 말합니다. 청력의 손실은 40새 부터 이미 진행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양한 치료법과 보청기 착용으로 노인성 난청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각장애등급 받는 방법 바로가기



    듣지 못하는 것은 많은 위험에 노출 된다는 뜻이며, 원래 듣다가 들리지 않는 다는 것에 큰 스트레스가 발생하여 사람을 민감해지고 우울하게 만듭니다. 





    장애진단 여부에 따라 최대 130만원 가량 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력장애 정도에 따라 급수로 나누어서 장애를 평가하게 됩니다. 


    자세하게는 데시벨의 수치에 따라 판단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바로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하는 순서를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의뢰서를 현장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병원을 방문하여 청력검사를 3회 실시 하셔야 합니다. 그 후 진단서를 발급 받고 다시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접수를 해주시고 심사가 통과되고 나면 청각장애 증명서와 복지카드가 발급이 됩니다. 이를 통해 보청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청각장애 일반은 117만 9천원, 청각장애인 기초생활수급권자는 131만원의 보청기 구매에 대한 국가보조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노인에게만 해당 되는 보청기 국가보조금이 아니기 때문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정보는 15세 이하 청각장애등록자라면 양쪽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셨을 때 각 131만원씩 총 262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일반 대상자와 기초생활수급자의 보청기 보조금 신청 순서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 해주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는 경우로 진행 주시면 됩니다.


    차이점은 서류의 종류와 방문해야 하는 곳이 일반은 병원직접 방문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제출 서류 및 청구서를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참고하실 내용은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은 5년에 1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체크를 잘 해두시고 5년 후에 지원이 가능 하니 이점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