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 불법주차 신고 과태료 얼마?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그 IWANTTOGETTHIS 입니다. 요즘 전기차를 많이 구매하시고 많이 이용하여 전기차 충전소 자리로 주차공간이 많이 활용 되고 있습니다. 혹시 여기에 일반 차량이 주차하면 과태료가 부과되는거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전기차 충전소 불법주차 신고 및 과태료 얼마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을 바로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아파트 단지, 또는 대형 마트 및 건물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주차공간이 워낙 혐소한 우리나라는 항상 주차가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장애인 주차구역은 인식이 잘 되어 있지만, 전기차 구역은 공간도 협소 한데 자리를 빼기는 느낌을 많이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주차했다간 과태료가 부과되는 엄연히 지정된 자리 인데요. 과태료가 무려 10만원 입니다. 다른 운전자 위반사항에 비교하며 꽤 높은 금액이라서 한번 실수 하면 10만원이라는 큰 거금을 손해 보게 됩니다.
여기에 더불어 전기자동차 충전소 내 구획선 및 표시 내용을 임의로 제거 또는 지우면 과태료 대상이며, 과태료가 20만원 입니다. 그리고 간혹 과태료에 분노하여 충전기를 훼손하는 사례도 있는데 이 또한 과태료 20만원 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중요하게 보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도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역에 주차하면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충전을 하지 않는 채로 주차를 하거나, 충전을 시작하고 2시간 이상의 장기 주차를 할 경우 10만원의 과태료 부과 됩니다.
지금까지 전가치 충전소 불법주차 과태료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연기관인 일반 차량 뿐만 아니라 전기차 또한 상황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으니 위의 내용 꼭 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